안녕하세요 챠라입니다 ^^ 


요즘 다이어트에 관심이많아서 마트에서 채소류를 보다가 생소한 식재료를 발견했어요 ! 

인터넷에 검색하니까 엄청좋은 채소더라구요 다이어트에도 좋고 여러가지 좋은 효능들이있는데 알려드리겠습니다 ^^ 


아스파라거스의 원산지는 유럽 남부와 러시아, 폴란드 초원이 원산지라고 해요  16세기 후반부터 전 세계에 보급되었고, 우리나라에는 1970년대부터 재배되기 시작했다고해요 1970년이면 제가태어나기 오래전부터인데 저는 알게된지 얼마되지않았어요 ~



아스파라거스의 효능 


아스파라거스는 100g당 20kcal밖에 되지 않아 다이어트용으로도 인기가 많다고해요

낮은칼로리에 포만감을 느끼게 해주며 신진대사를 높이고 지방을 태우는데 효과가 좋다고합니다 단백질 함량이 높고 비타민C, B2, K, E는 물론 셀레늄 과 엽산도 풍부하여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. (아스파라거스 많이먹어야겠네요ㅎ)





항산화물질 중에 하나인 글루타티온 성분이 몸 속 노화를 늦춰주고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어서 노화를 예방해준다고 해요.





아스파라거스에는 비타민B1와 비타민C가 풍부해서 피로회복과 숙취해소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진 아미노산 일종인 

아스파라긴이 콩나물의 50배나 된다고해요. 아스파라긴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알코올의 대사 를 돕고 간세포를 

보호하는 효과가 있어서 숙취해소에 도움이 되는등 간기능 개선에 도움이 되는 효능이 있다고 합니다.





먹는방법으로는 브로콜리처럼 데쳐서 드셔도 좋고 고기를 구우실때 같이 구워드시면 맛있다고해요.^^

저는 그린스무디에 넣어먹어보려고 구매했어요 다음에는 다른방법으로도 먹어봐야겠어요 아스파라거스 효능과 먹는방법에대해 리뷰해봤습니다~! 


+ Recent posts